Logsaver WORM®

안전하고 확실한 문서금고 시스템

웜 기능을 도입한 스토리지. 웜(WORM)이란 "Write Only Read Many"의 약어로 "한번 기록하고 여러번 읽는다"는 뜻으로 작성하여 저장된 문서는 수정 및 삭제가 불가능하여 데이터의 무결성 보장과 수정을 통한 훼손, 위 변조를 막을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소개
웜스토리지기능
WORM 스토리지는 WORM(수정불가, 삭제불가)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 데이터의 위변조방지를 위해 파일 단위의 데이터의 입력이 끝나게 되면 원천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슈퍼 유저의 권한으로도 이러한 설정들을 변경할 수 없어야 합니다.
데이터 영구보존
WORM 스토리지는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단, 디스크의 장점인 삭제 후 공간 활용을 위해 보존기간을 설정하여 보존 기간 내 삭제불가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위협탐지 및 경보
WORM 스토리지는 보관된 데이터의 진본성 입증을 위해 공인HASH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생성된 HASH KEY를 데이터와 같이 시스템 메타 정보로 붙여 저장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나 어플리케이션 또는 제3자가 이 HASH KEY를 이용하여 데이터의 진본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로그정보기간 준수
시스템 원본로그 저장 시스템 구축
원본로그 최소 1년, 분석Data는 1년 기준 보관 시스템 구축
장점
산업별로 업계 간 견쟁이 치열해 지면서 기술 혹은 사업상 이유로 법적인 분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이 같은 분쟁을 사전에 대비하고, 발생 시 적절한 증거를 제시하기 위해 기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원본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르면, 전자거래래에 관련해 발생한 문서는 전자문서로 보관할 수 있고, 관계 법령에서 정의하는 기간 동안 이를 보관 및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공공기록물 관리법에 따르면, 스토리지에 저장된 파일은 진본이어야 하며, 보존기간 내에 파일 수정과 삭제가 불가능 합니다.
이 같은 요인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토리지는 보존 기간 동안 저장된 파일에 대한 진본성, 무결성,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를 위한 핵심적인 솔루션이 바로 "WORM 스토리지"솔루션 입니다.
구성도
구성도
 
구성도
기대효과
자가 관리 / 자가 복구
지속적인 데이터 모니터링으로 자동으로 손실된 데이터 복사본을 새로운 스토리지 위치로 재구성
보존 관리
데이터 세트들은 미리 설정된 기간 동안 WORM으로써 취급되며 기간이 초과되면 안전하게 삭제 된다.
위·변조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매체 사용
제한 없는 확장성
스토리지의 원활한 추가
정적 데이터의 백업 제거
로드밸런싱
추가적인 성능 및 용량이 필요한 만큼 자원들이 추가
미래를 대비한 디자인
고장난 서버와 스토리지를 최신 기술의 장비로 쉽게 교체 가능
교체된 스토리지의 모든 용량 사용(RAID와 다름)
인파라를 쉽게 업그레이드 가능
자원절감
전산화가 필요한 원본 데이터들을 이미지화 하여 읽기 전용 기능이 지원되는 CD(Compact Disk)나 OD(Optical Disk), DVD등에 저장하여 왔으나, 엑세스 속도가 느리고 많은 양의 CD를 보관해야 하는 등 관리상의 어려움과 함께 고장이 잦아 데이터 안정성의 문제를 안고 있었다.
그러나 스토리지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냅락은 이러한 데이터를 스토리지 상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데이터의 저장 및 액세스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하여 가용성과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증대하였다.
기존 방식보다 구축 시간 단축 TCO를 절감하는 효과로써 계약서, 의학용 이미지, 엔지니어링 디자인 파일등 용량이 크고 전산화된 원본 파일의 보관이 필수인 기업 및 관공서에게 적합한 솔루션.